본문 바로가기
꿀 TIP/작은 꿀팁

<피아노 독학> 피아노 혼자서 배우기 (가능할까?)

by 캔리프 2021. 6. 7.
반응형

막심 므라비차 (피아니스트)

[피아노 독학]으로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한다.

아무래도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제한이 있으며

집에서 노느니 뭐라도 하자!라는 생각으로 악기나 여러 자격증 공부를 하는 사람이 늘었다고 한다.

물론 게임도 많이 한다고 하지만..

 

일단 피아노를 독학 한다는 것은 집에서 혼자 배우겠다는 건데 가능할까?

필자는 가능하다고 답변을 하겠다.

단 추천하는 방법은 있는데 참고하길 바란다.

 

대표적인 중고거래 어플 및 사이트

일단 독학을 하려면 당연히 피아노가 있어야 한다.

나 또한 피아노를 배우고 있으며 [도레미파솔라시도] 만 알았다.

 

나는 야마하 P-115 제품을 중고로 저렴하게 가져왔으며 아직까지도 치고 있다.

 

나도 많은 포털 사이트에서 피아노 독학에 대해서 정보를 찾아봤다. (유튜브, 블로그 등)

결론은 피아노는 독학으로 충분히 가능하며 노력이 답이다.

 

대신 동네 피아노 학원에서 한두달이라도 피아노 학원을 다니는 것을 추천하다.

왜냐하면 기본적인 자세와 기본적인 악보를 보는 법 정도만 배워도 속도는 많이 빠르다.

그 외에도 솔직히 집에 있으면 피아노를 안치게 되는 날이 생긴다.

 

그런 날들이 생기면 하루가 이틀되고 이틀이 일주일 되고.. 그러다 필자도 한 달 넘게 안친 적도 있다.

 

하지만 피아노 학원을 다니면 억지로라도 피아노를 치게 되니까.. 한두달이라도 치고 집에서 열심히 끈기 있게

피아노를 치면 누구나 다 된다..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 마피아 피아노 악보

피아노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악보 커뮤니티

www.mapianist.com

 

위 사이트는 [마음만은 피아니스트]라는 사이트이며 여러 악보를 구매할 수 있다.

원하는 음악도 인기가 많은 곡은 쉬운 버전과 어려운 버전이 있는데

본인의 수준에 맞게 구매해서 연습하는 것도 좋다고 본다.

 

솔직히 독학은 끈기만 있으면 된다.

그런데 그게 쉽나?

 

나 또한 막심 므라비차의 [크로아티안 랩소디]를 듣고 피아노를 시작했다.

악보 또한 구했으며 집에서 쳐봤는데 다른 곡이 연주가 되고 3,4시간 연습을 해도 한 페이지도 못 끝내는데

누가 하고 싶을까? 그런데 3,4시간이 문제가 아니었다.

3,4개월이 걸려도 그거 하나 완벽하게 치면 다른 곡도 3,4개월 걸릴까? 아니다 이미 나도 모르게

나의 피아노 실력은 올라가 있다. (크로아티안 랩소디가 어려운 곡이기도 함)

 

아무튼 독학은 누구나 가능하며 꾸준히 하기를 바란다.

 

나는 아직까지도 크로아티안 랩소디 한 페이지도 못 끝내고

나의 수준을 알고 장윤정의 어머나를 쉬운 버전으로 치고 있다.

반응형